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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장기 발전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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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

A+ SWWU : A+는 모든 구성원들이 열정과 단합, 그리고 창의성과 도전성을 가지고 혁신의지를 실현하면 2020년에 수원여자대학교 핵심역량의 모든 KPI가 95%이상에 진입함을 의미합니다.

전략체계

전략 : 직업교육 체계확립(우수학생선발, 학습자중심교육, 평생교육, 글로벌역량강화), 지속적인 품질 교육향상(우수교원선발, 교수학습역량 개발), 취업역량향상을 위한 산업협력(산학협력강화, 현장실습강화), 혁신적인 경영관리체계(합리적인 재정 운영, 대학시설 개선, 행정조직효율화, 정보시스템 효율화, 행정직원 전문화), 대학특성화(신성장 산업창의인재양성, 교수학습지원시스템, 취업역량강화 지원, NCS기반 자격 산학연계 CO-OP 교육지원, 산업협력수익창출시스템) / A+지표 : 입학지원률, 중도탈락률, 취업률, 만족도, 자격증취득률, 산학협력수익률 / 분야 : 창의적인재분야, 자격기반교육분야, 사회서비스분야, 식품분석분야 / 목표 : 창의적인재분야(기초학습역량 함양, CS 역량 함양, 리더십 역량함양, 국제적 역량함양, 인문적 사고 역량함양, 취업 역량함양, 창업 역량함양), 자격기반교육분야(학생들의 학업성취 목표의 단계적 관리 체계 구축, 학위 중심 교육체계에서 학위ㆍ자격중심 교육체계로의 전환, 평생교육적 관점에서 SCHOOL-TO-WORK, WORK-TO SDCHOOL을 원할하게 하는 교육체계 구축, 대학 직업교육에 대한 산업체의 확대), 사회서비스 분야(전문성과 인성을 겸비한 여성 전문인력 양성, 예방적 건강관리를 통한 미래사회비용 최소화, 대학의 대내외적 경쟁력 및 위상제고, 프로그램 제공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 심신이 건강한 청소년육성을 통한 국민건강증진의 초석을 마련, 현장중심 교육의 확대, 학원 간 연계협력, 산ㆍ관ㆍ학 연계한 사역사회 공헌, 학생들의 만족도 향상), 식품분석분야(실무적합형 인재육성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보유한 기술의 서비스화 및 상품화 전략, 운영 수익의 인재육성 장학금 제공, 산학연 융합기관으로 학교기업 표준 모델 구축) / 비전 : 2020핵심역량 A+대학

특성화계획 실행 로드맵 및 특성화 평가체계

2020년에 수원여자대학교 핵심역량의 모든 KPI가 95%이상에 진입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 2018~2020 성숙기 : 목표(수도권 핵심역량 A+(95%)진입, 특성화 및 중장기 발전전략 성숙), 핵심 성공요인(구성원의 역량, 미션,비전,교육목표의식 강화), 핵심 추진전략(체계적인 HRD구축, 지자체와 지역사회 공헌) / 2015~2017 재도약기 : 목표(수도권 핵심역량 A(90%) 진입, 특성화 및 중장기 발전전략 도약), 핵심 성공요인(지속적인 개선, CEO와 구성원 의지), 핵심 추진전략(투명한 보상시스템 안정화, 프로젝트 관리시스템 안정화) / 2013~2014 재도약 준비기 : 목표(수도권 핵심역량 B(85%) 진입, 특성화 및 중장기 발전전략 안정), 핵심 성공요인(예산 수립대로 실행, 대학구성원 신뢰구축), 핵심 추진전략(탄탄한 계획수립, 인프라 재구축)

중장기발전계획 평가절차

지속적 교육품질 유지개선 CQI (Plan, Do, Check, Action) / 총장 주관부서(기획처) → 기획회의,교무회의 → 교수업적평가위원회, 직원업적평가위원회, 자체평가위원회, 대학발전위원회 → 사업수행 단위부서 → 평가적측면 → 관리적측면 → 주관부서(기획처)

중장기발전계획 평가체계

중장기발전계획 평가체계 : Feedback / 2020 중장기 발전계획(Plan→Do→See) → 자체평가 계획수립 → 조직구성 및 제도정비 → 평가모형 보완 → (대학발전계획, 특성화계획, 정보공시, 기관평가인증 분석→전문대학 맞춤형 BSC활용) → 핵심성과지표 개발 및 보완 → 관리가 가능한 데이터인가?(NO → 원인규명 → 개선/수정 → 핵심성과지표 개발 및 보완) YES → 개선될 필요가 있는가?(YEW → 원인규명 → 개선/수정 → 핵심성과지표 개발 및 보완) NO → 자체평가 매뉴얼개발, 정보화시스템 재구축 → 자체평가 실시 → 결과분석 및 평가활용 → 유관 홈페이지 결과 공개, 차년도 발전계획, 특성화계획 및 예산 반영 → 2020중장기 발전계획(Plan→Do→See)

중장기발전계획 평가체계 : ※평가지표 선정과정 및 절차(자체평가기본계획수립(자체평가 담당부서) → 1주기 자체평가 분석(자체평가 운영위원회) → (중장기 발전계획, 대학 정보공시, 기관평가인증제) → 평가 지표 항목 개발 및 보완(자체평가 운영위원회) → 평가방법 설계 및 보완(자체평가 운영위원회) → 평가지표 항목(안)작성(자체평가 담당부서) → 평가지표 항목 상의 및 자문(자체평가 기획 위원회) → 승인(총장)) → 평가실시(자체평가 담당부서) → 결과분석(자체평가 운영위원회) / 실적보고 증빙자료 비치(행정부서 및 학부) → 평가보고서 작성(자체평가 운영위원회) → 평가보고서 취합 및 정리(자체평가 담당부서) → 평가보고서 심의(자체평가 기획 위원회) → 승인(총장) → 평가결과 공기(자체평가 담당부서) → 평가시스템 평가(자체평가 담당부서) → CQI →자체평가기본계획수립(자체평가 담당부서)

전략부문별 추진 세부계획

1. 직업교육체계 확립
전략사업 세부사업
1.1 NCS 교육과정 운영체계 확립 1. NCS 기반 교육과정 개발,운영,교육훈련 계획 수립 및 시행
2. NCS 기반 학사운영체제 구축
3. NCS 기반 교육과정 평가체제 및 질 관리 구축
1.2 창의인성 교육 1. 인성 및 교양교육 활성화
2. 재학생 학습역량 강화
3. e-learning 교육확대 및 지원체제 개선
1.3 평생교육 1. 학점은행의 운영 활성화
2. 비학위과정 평생교육중심대학
3. 학과와 평생학습간의 유기적 교류
1.4 글로벌 역량 강화 1. Inbound 글로벌 환경 조성
2. Out bound 글로벌 환경 조성
3. 해외산업체 연계 교육선도 전문대학 육성
2. 지속적인 교육품질향상
전략사업 세부사업
2.1 우수학생선발 학생 1. 대학 입시홍보강화
2. 입학전형 다양화
3. 우수입학자원 유지
2.2 우수교원역량개발 1. 시스템 정례화
2. 교육 평가과정 개선
3. 산업체 연수 교육 강화
4. 교수법 향상을 위한 교수지원 프로그램
2.3 지속적인 교육품질 개선 1. 교육품질 평가 체제 구축
3. 산학협력 성과 전략부문
전략사업 세부사업
3.1 산학협력 네트워크 강화 1. 산학·관 협력 네트워크 활성화
2. 학교기업 육성
3.2 산학협력 교육 활성화 1. 캡스톤디자인
2. 미스매칭 제로화의 현장실습
3.3 재정수입 확대 1. 산학협력 수익률 향상
3.4 취업률 제고 1. 체계적인 취업 및 진로상담 시스템 구축
2. 학생이력관리시스템 도입
3. 취업역량 및 인성교육 강화
4. 대학생 창업 활성화
5. 취·창업지원 성과 평가체제 구축
4. 학생서비스만족도 제고
전략사업 세부사업
4.1 학생복지 지원 1. 장학금 재정의 지속적 확충 및 제도개선
2. 학생복지시설 개선 및 확대
3.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 지원
5. 혁신적인 대학경영체계
전략사업 세부사업
5.1 합리적인 재정운영 1. 통합적이고 효율적인 재정관리
5.2 대학시설 개선 및 확충 1. 시설관리 체계화
2. 교육환경 개선
3. 기숙사 시설 확보
4. 평창캠퍼스 설립추진
5.3 행정조직 효율화 1. 지속적인 기관평가인증 관리 시스템 구축
2. 통합적 A+지표관리
3. 주기적 학과평가
5.4 정보시스템 효율화 1. 정보화 시스템 활성화
2. 학습자료 정보화
5.5 행정직원 전문가화 1. 행정직원 전문가화
담당부서 :
글로벌비전센터
담당자 :
주수연
연락처 :
031-290-8017
최종수정일 :
2017-11-21 1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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