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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여대  교육과정혁신센터

2023-2학습  멘토링

OT(오리엔테이션)  식  순

1.  선정  팀

 

소개

2.  사업운영  안내  (이수자  혜택,

 

인센티브  지급)

3. 결과보고서 작성방법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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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2  학습  멘토링  선정현황

-  2  -                                                                                           

학습구분

팀수

자격증취득과정

8

전공학습과정

30

합계

38

NO

학과명

팀수

1

간호학과

28

2

물리치료과

3

3

사회복지과

1

4

식품영양과

3

5

유아교육과

1

6

치위생과

2

합계

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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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2  학습  멘토링  운영팀  명단


학습구분

팀명

학과

학습인원

학습횟수

1

전공학습과정

angel  in  nurse

간호학과

4

6

2

전공학습과정

간호C

간호학과

6

6

3

전공학습과정

구강고강

간호학과

4

5

4

전공학습과정

애플

치위생과

3

6

5

전공학습과정

종강하조

간호학과

4

5

6

전공학습과정

A급  성인

간호학과

3

5

7

자격증취득과정

위생사특론

식품영양과

3

5

8

전공학습과정

치위

치위생과

5

18

9

자격증취득과정

더  이상  물러날  곳이  없다

물리치료과

5

5

10

자격증취득과정

루리

물리치료과

5

5

11

자격증취득과정

수나방범대

물리치료과

5

5

12

자격증취득과정

최고깜찍뿡뿡

식품영양과

3

5

13

전공학습과정

학점올라줘

간호학과

3

5

14

전공학습과정

햄토리

간호학과

5

5

15

전공학습과정

조약돌

간호학과

4

5

16

전공학습과정

취약저격

간호학과

4

5

17

전공학습과정

아자아자

유아교육과

3

5

18

전공학습과정

성적올리조

간호학과

3

5

19

전공학습과정

강릉티비

간호학과

4

5

20

전공학습과정

이씨네5자매

간호학과

5

5

21

자격증취득과정

면허증조

식품영양과

3

5

22

자격증취득과정

토린이

간호학과

3

5

23

자격증취득과정

전산회계

사회복지화

4

5

24

전공학습과정

KHS22

간호학과

4

5

25

전공학습과정

신체구조

간호학과

4

5

26

전공학습과정

초조하조

간호학과

3

5

27

전공학습과정

멘토스  간호맛

간호학과

5

8

28

전공학습과정

고구마

간호학과

4

5

29

전공학습과정

에이플조

간호학과

4

5

30

전공학습과정

장원급제

간호학과

3

6

31

전공학습과정

간호해줘

간호학과

4

5

32

전공학습과정

셋다에이이상

간호학과

3

5

33

전공학습과정

하늘바라기

간호학과

4

5

34

전공학습과정

정조조

간호학과

3

5

35

전공학습과정

에너자이조

간호학과

4

5

36

전공학습과정

CPR

간호학과

5

5

37

전공학습과정

성적향상팀

간호학과

3

5

38

전공학습과정

스텝업

간호학과

3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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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학습역량 지원사업

2023학년도 2학기

학습 멘토링(스터디) 사업 운영 안내

2023.10

교무처 교육과정혁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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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

Ⅰ   개요

정의

멘토링(Mentoring)이란, 경험과 지식이 풍부한 사람이 멘티(mentee, 멘토링을 받는 사람)

에게 지도와 조언을 하면서 실력과 잠재력을 개발하는 것을 의미한다.

목적(필요성)

1) 학생의 자기 주도 학습활동을 통해 학습역량 강화 및 면학 분위기 조성

2) 학습활동을 통한 동료, 선후배 간 유대감 형성 및 재학생 중도 탈락 방지

3) 재학생의 전공성적 향상 및 자격증 취득 지원

사업명 : 학습 멘토링(스터디) [핵심역량코드: 리A교9]

운영 기간  : 2023.10.02.~2023.12.14

 

신청 대상  : 2023학년도 2학기 재학생

 

운영 개요

 1. 운영 일정 

 

구분

시행  기간

신청  접수

2023.09.25까지

선정  팀  공지  및  오리엔테이션

2023.10.02.~2023.10.06

멘토링  운영

2023.10.02.~2023.12.14

결과물  제출

2023.12.14

  ※ 상기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Ⅱ   운영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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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

 2. 운영 계획

    가. 학습 구분(운영주제)

    

학습  구분

운영내용

전공  학습  과정

§

전공  및  국가고시  준비  학습활동을  지원 

자격증  취득과정

§

자격증(어학,  IT  등)  취득을  위한  학습활동을  지원

       ※ 학사 경고자, 장애인, 다문화 가정 학생 중 성적 하위자가 포함되면 우선 선발 예정

    나. 운영 방법

  

지원팀

§

20개  팀  지원  예정

운영방식

§

대면,  비대면  병행  운영

운영  기간

§

2023.10.02.~2023.12.14

팀  구성

§

멘토(팀장)  1명  +  멘티(2~4명)  =  최대  5명으로  구성

§

멘토  자격  :  운영주제의  성적  우수자

팀  선정

§

멘토링  운영팀은  교수학습지원  운영위원회  심의를  통해  선정  예정임

§

학사  경고자,  장애인,  다문화  가정  학생  중  성적  하위자가  포함된  팀은  우선 

선발  예정임

운영  방법

§

운영  횟수  :  총  5회  이상  운영  (※  5회  이상  참여시  “이수”로  인정)

§

운영시간  :  회당  1시간  이상

§

학습일지  작성  :  팀별  학습일지를  작성  제출  (※  총  5회  이상  작성  제출)

결과물

제출

§

결과보고서(학습일지,  학습  사진,  만족도  설문지  포함)  1부

§

통장  사본  1부  (※  인센티브  지급에  해당하는  팀만  제출하며,  멘토만  제출)

§

신분증  사본  1부.  (※  인센티브  지급에  해당하는  팀만  제출하며,  멘토만  제출)

§

취득한  자격증  또는  어학  성적표  사본  1부

(※  인센티브  지급에  해당하는  자격증  취득과정  운영팀만  제출하며,  팀  전원  1

부씩  제출  필수)

결과물

제출  방법

§

교육과정혁신센터 담당자 이메일(sunny0323@swc.ac.kr)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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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

      다. 이수자 혜택

         1) 프로그램 이수자(총 5회 이상 참여)에게만 모바일 상품권 3만 원 및 

           장학 마일리지 10점 지급 예정

            ※ 팀 인원 1회 교체 가능. 단, 3회 이상 멘토링 운영 후 교체 시 모바일 

              상품권 및 마일리지 지급 불가

         2) 인센티브 지급 : 팀별 10만 원 지급

         

인센티브

지급  대상

선정  방법

§

전공  학습  과정

팀  전원의 2023-2학기 학점 평균이 2023-1학기 학점 평균보다 향상(상승)

한  경우(* 동점은 해당하지 않음)

§

자격증  취득과정

      1)  팀  전원이  자격증을  취득한  경우

      2)  팀  전원의  어학  점수가  목표점수  이상인  경우

제출서류

1)  전공  학습  과정  :  교육과정혁신센터에서  확인  예정

2)  자격증  취득과정  :  취득한  자격증  또는  어학  성적표  사본(*  팀  전원  제출)

      

   

신청 접수

   1. 신청 방법 : 제출서류를 교육과정혁신센터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

      

이메일

 

주소

 

:

 

sunny0323@swc.ac.kr

   2. 신청기한 :  2023.09.25까지

   3. 제출서류

     가) 신청서  1부.

     

나)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팀  

전원  

제출  

/  

서명  

필수  /  사진  파일로  제출 가능)

오리엔테이션 일정 :  2023.10.02 ~ 10.06 

 

 

 

 

     

 

 

 

 

 

 

   

 

운영방식

 

:

 

 

 

 

오리엔테이션

 

운영자료를 신청자 메일로 배부 예정    

 

r

 

문의

 

:

 

교육과정혁신센터(T.

 

031-290-8048

 

/

 

미림관

 

206호

 

통합행정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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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

*  파란  글씨는  작성예시이오니  작성  후  삭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3학년도 2학기 학습 멘토링(스터디)

 

결과보고서

1

팀  현황

학습  구분

전공  학습  과정  /  자격증  취득과정

팀명

운영  기간

2023.10.02.~2023.12.

16

운영  횟수

총  5회

참가자

명단

No

학과

학번

이름

연락처

비고

1

간호학과

2022999123

10자리로 

작성

홍길동

***-****-****

형식으로  작성

2
3
4
5

※  신청서와  결과보고서의  전화번호가  틀리면  비고란에  반드시  “변경”이라고  작성

    (모바일  상품권  송부  시  신청서  전화번호로  송부되니  반드시  변경  표시)

2

출석  현황

No

이름

출석  현황

1차

2차

3차

4차

5차

출석  횟수

1

홍길동

O

O

O

3

2

OOO

O

O

O

O

O

5

3

OOO

O

O

O

O

O

5

4

OOO

O

O

O

O

O

5

5

OOO

O

O

O

O

O

5

3

목표  달성  현황

No

이름

목표  달성  현황

목표

결과

1

홍길동

토익  750점

토익  850점

2

OOO

컴퓨터활용능력  1급  자격증  취득

컴퓨터활용능력  1급  자격증  취득

3

OOO

4

OOO

5

OOO

※  자격증  취득과정  운영팀은  작성할  것

※  전공  학습  과정  :  작성을  하지  말  것(센터에서  성적열람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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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

4

학습  일지

학습  차수

1차

학습일시

2023.10.02.~2023.12.

참여 

현황

구분

학과

학번

이름

멘토

간호학과

2022000000

홍길동

멘티

학습  목표

1. 

2. 

3. 

학습교재

2022  OOO  컴퓨터활용능력  2급  필기  기본서

학습  내용

가능한  구체적으로  작성  바라며,  내용  미흡  시  재작성  요청할  수  있음.

활동사진

(회의사진)  출석  현황과  인원수가  일치해

야  함.  미확인  시  “미이수”로  처리함.

학습교재,  유인물,  노트필기,  실습  동영상  캡처 

사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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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

5

만족도  조사

평가내용

평가점수

문항

평가  분야

내용

매우   

그렇다

(5점)

그렇다

(4점)

보통

(3점)

그렇지 

않다

(2점)

전혀 

그렇지 

않다

(1점)

1

체계도

프로그램은  목적에  맞게  체계적

으로  운영되었다.

2

만족도

프로그램  활동  내용에  만족한다.

3

기대충족도

프로그램  참가  전  가지고  있던 

기대에  충족되었다.

4

목표  달성도

활동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프로

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5

추천  여부

본  프로그램을  친구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다.

6

핵심역량 

향상도

본  프로그램  참여  후,  리더  역량

이  향상되었다.

  ■ 주관식 평가

    다음  학기에  참여하는  후배나  동기를  위해  ①학습  멘토링에  대한  의견,  ②프로그램  질  관리를  위한  의견을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좋았던  점

(작성  예)

멘토링  학습계획을  세워  스터디를  하니  계획성  있게  공부를  할  수  있어  좋았다.  혼자 

하는  것보다  동기들과  함께  공부하면서  모르는  것을  서로  학습,  탐구할  수  있어서  도

움이  많이  되었고,  학습  이외에도  학교생활에  대한  고민과  조언을  자연스럽게  주고받

을  수  있는  자리가  되어서  좋았다.  멘토링을  운영하니  모임의  결속력도  향상되었고, 

학습  의지도  고취되었다.

개선할  점

(작성  예)

연휴,  학교행사  등으로  인해  보강이  갑작스럽게  늘어나  예정되었던  스터디가  취소되기

도  하였고,  보강  부분까지  복습하기에  범위가  너무  넓었다.

매주  배운  만큼의  범위를  퀴즈로  내어  푸는  형식으로  진행하였는데,  학습  진도에  비해 

복습이  부족한  것도  있었고,  어려운  범위라서  개념이  잘  잡히지  않았다.  →  따라서,  다

음  학기  스터디를  진행할  때  퀴즈  대신,  진도  범위만큼  요약정리를  하여  스터디  시간

에  함께  공부하는  것(개념  익히기)으로  개선하기로  하였다.

기타  의견

(작성  예)

후배들에게도  이  좋은  활동을  추천해  줄  것  같다.

※ 참고사항 :  ①  만족도 설문지는 팀 전원이  차수별로  작성하지  말고 팀 전원이  최종 1부씩만  작성

                      ②  결과보고서  제출 시 함께  “한글  파일”로  멘토가 취합하여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