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감염병 발생 지속에 따른
2021학년도 2학기 수업운영계획 변경안내
수도권 코로나19 감염병 4차 유행으로, 지난 7월 12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되고 9월 6일까지 연장
되면서 2학기 수업운영(특히, 실기·실습 교과목)에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학은 정부의 방역관리지침을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감염병의 대학 내 유입을 차단하고, 재학생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수업운영 계획을 일부 변경하
여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학생들은 수업참여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변경계획 적용일자 : 2021.09.06.(월)부터
2. 변경사항 :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상황의 수업운영계획
가. 기존 수업운영계획
나. 변경 수업운영계획
※ 과목별 수업운영(대면·비대면) 방법은 학과별 별도 안내
3. 대면수업 방역관리 계획
가. 캠퍼스내 건물별 열화상 카메라(관리자 상주) 발열체크 및 QR코드 전자출입명부 설치
나. 수업시작 전 발열체크 및 건강상태(호흡기 증상) 확인
다. 수업 중 학생 및 교강사 모두 마스크 착용, 휴식시간 강의실 환기
라. 강의실 책상 칸막이 설치 및 강좌별 대면수업 안전관리체크리스트 점검·작성
2021 년 8 월 24 일
교 무 처 장
구분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수업운영
원칙
대면·비대면 병행
전면 비대면
대면 위주
실습교과목 위주
대면 진행
실습교과목 중
분반 교과목 대면 진행
대면수업
추가분반
-
실습교과목 중 좌석이 없는 강의실
(칸막이 설치 불가)에서 진행되는 수업
-
평가(시험)
대면 원칙
대면·비대면 병행
대면시험 최소화
전면 비대면
구분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수업운영
원칙
대면·비대면 병행
대면 위주
실습교과목 위주
대면 진행
실습교과목 중 분반 교과목 대면 진행
(다만, 과목특성, 강의실 규모, 수강 학생수를 고려하여
다르게 적용할 수 있음. 이론교과목 포함 가능)
대면수업
추가분반
-
실습교과목 중 좌석이 없는 강의실
(칸막이 설치 불가)에서 진행되는 수업
평가(시험)
대면 원칙
대면·비대면 병행
대면시험 최소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