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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역량 향상 지원 사업]
2018학년도 2학기 비교과 튜터링(tutoring)
운영 안내
수-
2018.11.
교수학습지원센터
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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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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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의
개인적ㆍ학문적ㆍ직업적 발달의 중요한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튜터(tutor)를 중심으로 튜티(tutee)를 정한 후 스터디 형태로 학습하여 학습효과를 극대화하는 프로그램을 의미한다.
목적(필요성)
가. 튜터와 튜티의 유대관계 형성 및 상호작용을 통한 중도탈락률 예방
나. 전공 외 다양한 주제의 튜터링 지원을 통해 인성 및 교양 역량 향상
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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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계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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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명 : 비교과 튜터링(tutoring)
운영기간 : ~ 2018.11.30(금)
신청 대상 : 2018년도 2학기 재학생
운영 개요
가. 운영일정
구 분 |
시 행 기 간 |
신청접수(신청서 제출) |
2018.10.25.(목) 까지 |
선정 팀 공지 |
2018.11.07.(수) |
오리엔테이션 운영 |
2018.11.08.(목)~2018.11.09.(금) |
비교과 튜터링 운영 |
2018.11.07.(수)~2018.11.30.(금) |
결과물 제출 |
2018.11.26.(월)~2018.11.30.(금) |
※ 상기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나. 운영계획
1) 운영 주제 : 교과 프로그램 주제 외 모든 주제 선택 가능
ex) 창의적 글쓰기, 독서토론, 외국어 등
2) 운영방법
지 원 팀 |
총 20팀 지원 |
운영 기간 |
~ 2018. 11.30.(금) |
팀 구성 |
튜터(교수) 1명 + 튜티(5명 이상) = 총 6명 이상으로 팀을 구성 |
운영 방법 |
신청서(운영계획서) 일정을 준수하여 운영 운영횟수 : 총 5회 이상 운영 운영시간 : 회당 1시간 이상 |
결과물 제출 |
(양식1) 결과보고서 1부 (양식2) 영수증 첨부지 (양식3) 신분증 사본 첨부지 (양식4) 통장 사본 첨부지 (양식5) 만족도 설문지 1부 (※ 만족도 설문지는 팀 전원 1부씩 제출 필수) (양식 없음) 비교과 튜터링 결과물 1부 ※ 보고서, 포트폴리오, 동영상 등 제출형식에 대한 제한은 없음 ※ 제출형식에 대한 사항은 센터와 협의 요망 |
제출방법 |
결과물을 교수학습지원센터(미림관 206호 통합행정실)로 서면 제출 |
혜 택 |
팀별 지원금 지급 마일리지 적립 ※ 팀 인원 1회 교체 가능. 단, 3회 이상 운영 후에 교체 시 마일리지 적립 불가 |
다. 팀별 지원금
지출 가능 항목 |
지원금 |
교재 구입비, 재료구입비, 인쇄비, 문구 구입비, 다과비 |
20만원 |
※ 지원금 사용 시 인원에 맞게 사용(구입) 필수
라. 영수증 제출방법
지출방법 |
제출서류 |
비고 |
법인카드 사용 |
법인카드 영수증 |
대학 법인카드만 사용 가능 |
현금 사용 |
현금영수증 |
「지출증빙용 현금영수증」 으로 발급받아야 함. 대학 사업자등록번호 : 124-82-09429 |
※ 지원금 지급 처리 불가
① 현금영수증의 경우 대학 사업자등록번호가 없을 시, 지급 처리 불가
② 팀별 지원금을 초과할 경우, 지급 처리 불가
③ 개인카드 사용 후 제출한 영수증은 지급 처리 불가
④ 영수증에 주류 사용내역이 있는 경우 지급 처리 불가
⑤ 간이영수증 제출 불가
⑥ 인쇄비의 경우도 현금영수증 제출이 원칙
⑦ 지출가능항목 내에서만 사용 가능
진행절차
1. 신청서(운영계획서) 제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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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절차 |
비교과튜터링 신청서, 개인정보수집이용 동의서 작성 후 교수학습지원센터로 제출 제출된 서류 검토 후 최종 선정 팀 공지 예정 (대학 홈페이지 공지, 개별 안내 예정) |
제출기간 및 서류 |
제출기간 : ~ 2018.10.25.(목) 까지 제출서류 비교과 튜터링 신청서 1부(팀 단위로 작성) 개인정보수집이용 동의서 팀장, 팀원 전원 제출 |
2. 오리엔테이션 운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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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절차 |
선정 팀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진행 |
일정 |
진행기간 : 2018.11.08.(목)~2018.11.09.(금) 장소 : 미림관206-2호 |
3. 튜터링(tutoring) 운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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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절차 |
각 팀별 튜터링 운영 운영 시 문의사항은 교수학습지원센터 담당자와 논의 요망(Tel : 031-290-8051) |
일정 |
운영기간 : ~ 2018.11.30.(금) |
4. 결과보고서 제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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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절차 |
팀의 팀장은 튜터링 운영 종료 후, 결과물(보고서, 결과물, 정산서류, 만족도 조사지, 영수증)을 교수학습지원센터(미림관 206호 통합행정실)로 서면 제출 ※ 해란캠퍼스의 경우, 학과 조교를 통해 제출 가능(행낭) 제출된 영수증을 기반으로 정산 예정임 |
제출기간 및 서류 |
제출기간 : 2018.11.26.(월) ~ 2018.11.30.(금) 제출서류 : (양식1) 결과보고서 1부, (양식2) 영수증 첨부지, (양식3) 신분증 사본 첨부지, (양식4) 통장 사본 첨부지, (양식5) 만족도 설문지 1부 (※ 만족도 설문지는 팀 전원 1부씩 제출 필수), 비교과 튜터링 결과물 1부 ※ 보고서, 포트폴리오, 동영상 등 제출형식에 대한 제한은 없음 |
※ 상기 일정은 변동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