붙임2. 2017-2학기 「秀-튜터링(tutoring)」 운영안내.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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秀-튜터링 운영 안내g)
운영지침(안)
2017. 08.
교수학습지원센터
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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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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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의
개인적ㆍ학문적ㆍ직업적 발달의 중요한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튜터(tutor)를 중심으로 튜티(tutee)를 정한 후 스터디 형태로 학습하여 학습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지원 프로그램을 의미한다.
목적
1) 튜터와 도움을 받는 튜티와의 친밀한 유대관계 형성 및 튜터와 튜티 사이에 이루어지는
상호작용을 통하여 학습역량 향상.
2) 튜터로부터 도움을 받고 함께 공부함으로서 학업에 대한 흥미를 가지도록 돕고 성취도
향상을 도모하고자 함.
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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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계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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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명 : 秀 - 튜터링(tutoring)
운영기간 : 2017년 09월 04일(월) ~ 2017년 11월 중
지원대상 : 본교 재학생
운영내용
가. 운영일정
연번 |
일정 |
내 용 |
비고 |
1 |
09.04.(월)~09.15.(금) |
신청서 및 계획서 제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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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09.20.(수) |
오리엔테이션 진행(선발된 팀만 해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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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09.25.(월)~11.10.(금) |
튜터링 운영(중간정산 진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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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11.13.(월)~11.17.(금) |
운영 종류 후 결과보고서 및 정산서 제출 튜터링 운영기간동안의 모습이 담긴 UCC제출 |
UCC영상 필수제출 |
5 |
11.27.(월)~12.01.(금) |
UCC공모전 시상식 진행 |
※상기 일정은 추후 변동될 수 있음.
나. 운영방법 및 내용
1) 운영방법
연번 |
구분 |
내 용 |
비고 |
1 |
기간 |
09.25.(월)~11.10.(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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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운영회수 |
총 3~5회 운영 |
진행시간 : 회당 1시간이상 운영계획서 일정을 준수하여 운영. 단 팀별 회의를 통해 일정 변경 가능 |
3 |
팀구성 |
총 20팀 운영. (1팀 당 3~7명 이상 구성) |
20팀이 초과될 경우, 선착순으로 마감예정. 튜터(지도교수), 튜티(3~6명) |
4 |
결과물 |
결과물 및 최종보고서 |
회차 및 최종 보고서 작성법 → 학생지원 → 비교과 튜터링 → 튜터링 게시판에 작성 UCC 영상 제출(콘텐츠 공모전 출품작) |
5 |
비고 |
마일리지 적립 팀별 지원금 콘텐츠 공모전 참여 |
팀 인원 1회 교체 가능. 단, 3회 이상 운영 후에 교체 시 마일리지 적립 불가 |
2) 운영 내용
연번 |
주제 |
내용 |
1 |
창의 융복합 |
2개과가 융합하여 진행하는 것으로, 팀별 회의를 통해 주제를 정한 후 결과물 제시. |
2 |
포트폴리오 |
자신의 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작품이나 관련 내용 등을 집약한 것으로, 취업을 앞두고 있는 학생들에게 포트폴리오 개념 및 작성방법 등을 설명 후 직접 학생들이 만들어 볼 수 있도록 진행하는 것. |
진행절차
신청서 및 운영계획서 제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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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절차 |
각 분야별 튜터링 신청서 및 운영계획서 작성 후 학과 조교에게 제출. 학과 조교는 제출된 신청서 및 운영계획서를 취합 후 협조문 제출. 주관부서에서는 제출된 서류 검토 후 최종 선정된 팀 공지예정. (개별 및 학교 홈페이지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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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기간 및 서류 |
제출기간 : 2017.09.04.(월)~09.15.(금) 제출서류 : 튜터링 신청서 및 운영계획서 제출 (양식 참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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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엔테이션 진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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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절차 |
선정된 팀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진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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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정 |
진행기간 : 2017.09.20.(수) 장소 : 추후 공지예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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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터링(tutoring) 운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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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절차 |
오리엔테이션 진행 후 튜터링 운영. 운영 시 문의사항 등은 주관부서 담당자와 논의(Tel : 031-290-895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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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 중간정산 진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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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절차 |
1차 중간정산을 희망하는 각 튜터는 영수증 첨부지 및 제출서류(신분증, 통장사본)를 학과 조교에게 제출. 단, 전임교원은 제출 제외. 학과 조교는 제출서류를 취합한 후 주관부서 담당자에게 서면으로 제출해야 함. 주관부서에서는 제출서류를 기반으로 1차 중간정산 보고 및 처리진행 예정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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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기간 및 서류 |
제출기간 : 2017.10.20.(금) 제출서류 : 영수증 첨부지(총무팀 양식 참조), 신분증, 통장사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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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보고서 제출 및 최종정산 진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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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절차 |
각 팀장은 튜터링 종결 후 결과보고서(양식 참조) 및 영수증 첨부지 작성 후 학과 조교에게 제출. 학과 조교는 결과보고서 취합 후 협조문 제출. (영수증 첨부지는 서면제출). 주관부서는 제출서류를 취합 후 최종 결과보고 및 정산 작성 예정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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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기간 및 서류 |
제출기간 : 2017.11.13.(월)~11.17.(금) 제출서류 : 최종 결과보고서, 만족도 설문지, 영수증 첨부지 |
※상기 일정은 진행 시 변동될 수 있습니다.
예산
가. 지원비용 및 사용항목
연번 |
주제 |
지원비용 |
사용가능 항목 |
제외항목 |
1 |
창의융복합 |
10팀*250,000원 |
교재, 교구, 재료비, 문구류, 다과 등 |
교통비, 식사비, 기계구입, 다이어리 등 튜터링 활동이 아닌 다른 목적으로 사용한 항목 |
2 |
포트폴리오 |
10팀*250,000원 |
나. 결재방법
연번 |
구분 |
내용 |
비고 |
1 |
법인카드 |
카드영수증 제출 |
지도교수의 법인카드로 사용해야 함. |
2 |
현금 |
현금영수증 제출 |
「지출증빙용 현금영수증」 으로 발급받아야 함. ‣‣‣ 사업자등록번호 : 124-82-09429 |
다. 참고사항
1) 지원비 신청 시 계획서 내 지원비 사용 예정 금액을 기입하며, 지원비용 한도 내에 신청요망.
2) 튜터링 진행 시 계획서에 작성한 사용 예정 금액 내역에서 변동될 경우, 한도금액 및 사용항목 내에서 진행하면 됨.
3) 사용항목에서 제외된 항목에서의 사용일 경우 지원비는 지급되지 않음.
4) 지원비를 사용한 후에는 팀별 조장이 영수증을 보관하고 있다가 중간정산 및 최종 정산 진행 시 제출해야 함.
주의사항
가. 튜터가 신분증 사본 제출 시, 사진 및 주민번호, 주소 등이 명확히 확인감별이 가능하도록 복사 및 스캔 후 제출. (전임교원은 제외)
나. 중간정산 및 최종정산 시, 현금영수증을 영수증 첨부지에 부착하여 제출.